‘오늘을 위한 도전, 내일의 성장’ 2024 엡손 이노베이션 챌린지 개최
‘오늘을 위한 도전, 내일의 성장’ 2024 엡손 이노베이션 챌린지 개최
  • 오신기 기자
  • 승인 2024.04.26 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새로운 세상을 여는 ‘2024 엡손 이노베이션 챌린지’가 개최된다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새로운 세상을 여는 ‘2024 엡손 이노베이션 챌린지’가 개최된다

한국엡손(대표 후지이 시게오, www.epson.co.kr)이 주최하고 멋쟁이사자처럼(대표 나성영, www.likelion.net)이 주관하는 ‘2024 엡손 이노베이션 챌린지(2024 Epson Innovation Challenge in Korea)’가 개최된다.

‘2024 엡손 이노베이션 챌린지’는 엡손 프린터, 스캐너 사용 환경 전반에 걸친 사용자 경험(UX, User Experience) 향상을 목표로 교육과 멘토링, 데모데이 등으로 구성돼 다채롭게 진행될 예정이다.

프린터, 스캐너 생태계의 글로벌 선두주자인 엡손은 이번 챌린지가 새로운 사용자 경험과 비즈니스 솔루션 개발의 장이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챌린지 참여는 4월 29일부터 신청 가능하며, 선발된 팀에 한해 약 3주간 온라인으로 교육과 멘토링을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이후 데모데이 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최종 수상작을 선발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참가자들은 교육, 이커머스, K-Culture 분야를 중심으로 아이디어를 확장할 수 있으며, AI 개발 도구 및 LLM과 같은 최신 기술을 ‘Epson Connect API’와 연결 및 활용해 일상에서 실제 사용자가 느끼는 문제점들을 진단하고 그들의 프로젝트에 적용함으로써 문제를 해결하고, 창의적인 솔루션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챌린지에는 최대 100명의 참가자(약 30개 팀)를 선발할 예정이며, 단순 경쟁을 넘어 참가자 간의 실질적인 네트워킹 기회와 업계 리더들과의 멘토링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총상금 2000만원과 함께 엡손과의 파트너십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한국엡손 후지이 시게오 대표는 “사용자 중심의 우수한 비즈니스 솔루션을 앞장서 제시해 온 엡손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기술을 발굴할 수 있는 챌린지를 주최하게 된 것을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많은 경험을 가진 멋쟁이사자처럼과 함께하는 이번 챌린지에서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참가 신청 과정과 API 및 기타 자세한 정보는 ‘TECHIT(테킷, https://techit.education)’ 공식 챌린지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