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코인, 한국 성인 26% 암호화폐에 투자 중 여성과 젊은 세대 참여 증가
쿠코인, 한국 성인 26% 암호화폐에 투자 중 여성과 젊은 세대 참여 증가
  • 최준영 기자
  • 승인 2023.10.17 0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5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쿠코인(KuCoin)이 ‘크립토버스 속으로(Into The Cryptoverse)’ 시리즈 16번째 보고서 한국 편을 발간했다. 한국 암호화폐 시장은 최근 몇 년 사이 상당한 성장과 발전을 겪으며 암호화폐계에서 가장 활발한 시장이 됐다. 쿠코인은 한국 시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제3자 리서치 회사에 의뢰해 한국에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몇 가지 주요 결과는 다음과 같다.

1. 한국 성인 26%가 암호화폐에 투자하고 있으며, 여성 투자자의 참여가 증가해 Z세대 암호화폐 투자자의 67%를 차지한다.
2. 암호화폐 투자 증가는 대체로 젊은 세대가 주도하며, 지난 6개월 동안 Z세대 투자자의 35%가 합류했고, Z세대와 Y세대 1/3이 5만원 이상을 투자했다.
3. 모든 세대에 걸쳐 장기적 부의 축적(47%)이 암호화폐 참여의 주된 동기인 반면, Z세대 암호화폐 투자자의 38%는 암호화폐를 통해 ‘급속하게 부유해지기’를 원한다.
4. BTC 및 ETH가 여전히 주요 선택 화폐이며, NFT와 메타버스 프로젝트가 그 뒤를 이었고, Z세대는 퍼블릭 체인과 디파이(DeFi) 프로젝트를 선호한다.
5. 호들링(HODLing)은 한국 암호화폐 투자자의 39%가 채택한 가장 일반적인 사용 사례이며, Z세대 암호화폐 투자자의 29%는 NFT를 구매했다.
6. Z세대의 43%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암호화폐 투자를 배우며, 신뢰할 수 있는 암호화폐 뉴스를 위해 찾는 상위 소셜 미디어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카카오이다.

해당 시장의 최신 동향을 사용자들과 공유한다는 기치 아래 쿠코인은 최근 최신 기능인 ‘핫 머니(Hot Money) (https://www.kucoin.com/land/activity/Hotmoney?utm_source=activity_Hotmoney)’를 출시해 한국에서 유행하는 프로젝트를 제공했는데, 이는 사용자들이 트렌드를 파악하고 암호화폐 보석을 찾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도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