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이재명, 형수 욕설 드러나자 눈물…그게 악어의 눈물"
한동훈 "이재명, 형수 욕설 드러나자 눈물…그게 악어의 눈물"
  • 뉴시스
  • 승인 2024.04.01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쓰레기 같은 욕설 하고 눈물"
"이번 선거는 범죄와의 전쟁"
"조국·이재명 정치 명분 없어"
 추상철 기자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구남로광장에서 열린 ‘국민의힘으로 해운대살리기’ 지원유세에서 주진우(왼쪽) 해운대구갑, 김미애 해운대구을 후보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하지현 한은진 기자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쓰레기 같은 욕설을 자기 형수한테 한 게 드러나자 공개 석상에서 눈물을 흘렸다"며 "그게 바로 악어의 눈물"이라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후 부산 연제구 지원 유세에서 이 대표가 국민의힘을 겨냥해 '악어의 눈물에 속으면 안 된다'고 발언한 것을 두고 "이 대표는 정작 그런 쓰레기 같은 욕설을 한 형수나, 정신병원에 보낸 형님한테 아무런 사과를 한 바가 없다"며 "그게 바로 악어의 눈물"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이재명 대표와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를 겨냥해 "죄를 짓고 처벌받고 난 다음에 사법 시스템에 복수하겠다고 정치하는 게 맞는 건가"라며 "왜 우리가 2024년에 이따위 정치를 봐야 하나"라고 비판했다.

이어 "영화 '범죄와의 전쟁'에 깡패들 싸움에서도 명분이 있어야 한다는 말이 나온다"며 "조국과 이재명 대표의 명분은 뭔가. 죄를 짓고 감옥에 안 가겠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한 위원장은 "저희에게 한 번 더 기회를 달라. 저희를 선택해달라고 정말 읍소한다"며 "범죄자들이 이 나라를 망치는 것을 막기 위한 진짜 싸움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부산 연제구 지원 유세에서도 "제게 아직까지 한 번도 기회를 안 주지 않았나. 제가 이렇게 사라지게 둘 건가"라며 "여러분을 위해 일하게 해 달라"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이재명과 조국은 자기가 죄짓고 처벌받으니까 대한민국에 복수하겠다는 거 아닌가. 지금까지 대한민국 정치에서 이따위 명분을 봤나"라며 "범죄자들을 혼탁한 정치판에서 치워버리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날 유세 현장에는 한 위원장과 김희정 부산 연제 후보, 주진우 부산 해운대갑 후보와 김미애 부산 해운대을 후보가 함께 지지를 호소했다.

한편 국민의힘 비례대표용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도 이날 논평을 내고 "악어의 눈물 원조는 이재명 대표"라며 "형수 쌍욕 앞에 악어의 눈물로 국민을 기만한 사실을 벌써 잊었나"라고 반문했다.

김시관 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 대변인은 "이 대표는 형수 욕설 파일이 공개되자, 유세 도중 느닷없이 어려웠던 가족사를 들춰내며 눈물을 흘리고 국민 앞에 사과했다"며 "정작 욕설을 들은 형과 형수에게는 사과는커녕 눈길조차 주지 않아 진정성 없는 눈물 쇼라는 비판이 터져 나왔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런 이 대표가 '악어의 눈물'을 입에 올리는 것은 적반하장"이라며 "국민의미래는 동정과 연민을 유도하는 눈물을 흘리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