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이재명, 본인도 인정한 일베 출신…제주 아픔 이용만 해"
한동훈 "이재명, 본인도 인정한 일베 출신…제주 아픔 이용만 해"
  • 뉴시스
  • 승인 2024.04.03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국민의힘, 4·3 학살 후예" 발언에
한동훈 "이재명, 본인도 인정한 일베 출신"
"직권 재심 범위 확대…민주당은 뭘 했나"
이덕화 기자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3일 강원 원주시 단구동 롯데시네마앞에서 박정하·김완섭 후보 지원 유세를 하고 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전국 55곳이 박빙으로 결코 안심하거나 포기할 수 없는 절박한 상황"이라며 "여러분 모두 사전투표장으로 나가 범죄자들이 헌정 질서를 무너뜨리는 것을 막아달라"고 호소했다..

하지현 최영서 기자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3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국민의힘은 4·3 학살의 후예'라고 발언한 것을 두고 "이재명 대표는 본인도 인정하다시피 일베(극우성향 온라인 커뮤니티 일간베스트) 출신"이라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후 강원 춘천 지원 유세 현장에서 "오늘 이재명 대표가 제주 4·3의 책임이 우리 당에 있다고 이야기했다"며 "이 대표 같은 분이야말로 제주 역사의 아픔을 정치적으로 이용만 해왔지, 실제 그 아픔을 보듬기 위해 행동한 것 없다"고 말했다.

이어 "제주민들이 정말 원하는 건 4·3과 관련한 직권 재심을 군사법원이 아니라 일반법원까지 확대하는 것이었다"며 "문재인 정권은 그걸 해주지 않았다. 제가 법무부 장관이 된 다음에 그걸 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일베 출신 이재명 대표한테 질문한다"며 말로만 4·3을 이용하는 것과, 실제로 직권 재심을 확대해서 실천하는 것 중에 어떤 게 역사를 제대로 보는 건가"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제가 장관이 되고 보니 왜 문재인 정권이 (직권 재심 확대를) 안 해줬는지 알겠더라"라며 "모든 기록을 손으로 하나하나 샅샅이 뒤져야 했다. 귀찮고 손이 많이 가서 해주지 않은 것"이라고 꼬집었다.

한 위원장은 "저희는 검사를 전부 투입해 하나하나 기록을 뒤지고 지금 직권재심을 실시해 무죄판결이 나오고 있다"며 "매번 역사를 정치적으로 이용해 온 것과, 어떤 게 진짜 역사를 직시하고 보듬는 건가"라고 지적했다.

한편 한 위원장은 이날 춘천 지원 유세와 관련 "춘천만 오게 되면 돌아가신 아버지 생각이 난다"며 "김혜란·한기호 후보는 지금의 춘천에 만족하지 못한다. 더 발전시키고 싶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금 춘천에 나오는 민주당 후보는 이재명 대표가 '강원서도' 운운하며 강원인을 모욕할 때 한 마디도 하지 않았다"며 "당원이 아닌 이재명 대표의 눈치만 보는 거다. 저희는 시민 여러분의 눈치만 보는 정치를 할 것"이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제주 4·3 평화공원에서 열린 제76주기 추념식에서 취재진에게 "4·3 학살의 후예라 할 수 있는 정치집단이 국민의힘"이라며 "국민의힘은 여전히 4·3을 폄훼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이 지금이라도 이 행사에 참여하지 않는 것에 대해 사과해야 한다"며 "4·3 폄훼 인사에 대한 공천을 취소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행사에는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와 인요한 국민의미래 선거대책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