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옥 "개헌·탄핵저지선까지만 지켜달라" 호소
윤재옥 "개헌·탄핵저지선까지만 지켜달라" 호소
  • 뉴시스
  • 승인 2024.04.08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통령 거부권만이라도 남겨달라" 읍소
조국 '사회연대임금제' "급조 정당 한계"
야 김준혁 막말에 "온 국민 모욕 2차 가해"
 이영환 기자 =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하지현 최영서 기자 =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8일 4·10 총선을 이틀 앞두고 "야당의 의회 독재를 저지할 수 있는 대통령 거부권만이라도 남겨달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이대로 가면 가까스로 지킨 대한민국이 무너질 수 있다"며 "개헌 저지선과 탄핵저지선을 달라. 야당의 폭주를 막을 수 있는 최소한의 의석을 지켜달라"고 말했다.

그는 "여러분이 때리는 회초리를 달게 받겠다"면서도 "그 회초리가 쇠몽둥이가 돼 소를 쓰러트려서는 안 된다. 매맞은 소가 쓰러지면 밭은 누가 갈고 농사는 어떻게 짓겠나"라고 말했다.

이어 "저들의 지난 2년간의 입법 폭주는 야당의 폭주를 견제할 여당의 힘이 부족해서 생긴 일"이라며 "이대로 가면 야당이 다시 한번 폭주하며 경제를 망치고 안보를 위태롭게 하고 자유민주주의의 근간을 흔들 거다. 야당의 숱한 범죄 후보자들은 불체포특권을 방패 삼아 방탄으로 날을 지새울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재명과 조국 세력의 입법 폭주와 의회 독재를 막아낼 최소한의 의석을 국민의힘에 허락해 달라"며 "벼랑 끝으로 달려가는 열차를 멈춰 세울 최소한의 의석을 주시길 바란다. 오직 투표만이 위기의 대한민국을 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영환 기자 =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윤 원내대표는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사회연대임금제'를 주장한 것을 두고 "공인되지 않은 약품을 난치병을 치료할 묘약이라고 선전하는 허위광고"라며 비판을 쏟아내기도 했다. 사회연대임금제는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임금 격차를 줄이기 위해 정부가 개입해 임금 인상을 자제한 대기업에게 세제 혜택을 주는 내용이다.

그는 "사회연대임금제에 대해 일반 근로자들만이 아니라 민주노총까지 강력히 반발하고 있다"며 "조국혁신당은 검증된 정당이 아니라 극단적인 사고를 하는 조국 대표 한 사람의 급조한 정당이라는 한계가 분명히 드러나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어 "대기업 근로자들은 더 넓은 집으로 이사 가고 아이들에게 좋은 교육을 시키는 꿈을 포기해야 한다. 수익구조가 개선되지 않은 상황에서 연대임금제만으로 중소기업들이 임금을 올리는 건 금방 한계에 봉착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근로자의 전체적인 임금 상승에는 제약이 걸리지만, 소비는 타격을 받고 국민 분열은 심해지는 결과에 이를 가능성이 크다"며 "조국혁신당이 국회에 대거 진입하면 민주당과 장단을 맞춰 어떤 무리한 이념법안을 추진할지 벌써 걱정"이라고 했다.

'이대생 미군 성 상납' '다부동전투 패전' '유치원 뿌리는 친일' 등 잇따른 막말 논란이 불거진 김준혁 민주당 수원정 후보를 두고는 "사실상 전 국민을 대상으로 인면수심의 망언을 한 것"이라며 "온 국민을 모욕한 사람이 국민의 대표가 되겠다고 나선 것 자체가 또다시 국민을 모욕하는 2차 가해"라고 비판했다.

윤 원내대표는 "국민들은 이미 사전투표를 통해 민주당의 후안무치함을 심판하셨을 것"이라며 "모레 본투표 일에도 다시 준엄한 심판을 내려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