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이재명·조국, 200석으로 자기 죄 스스로 사면할 것"
한동훈 "이재명·조국, 200석으로 자기 죄 스스로 사면할 것"
  • 뉴시스
  • 승인 2024.04.08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조국 친위대 200명…대화 안 통할 것"
"김준혁 괜찮다해…도덕과 시스템 무너진 것"
추상철 기자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8일 오전 경기 광주시 태전지구에서 열린 ‘국민의힘으로 광주 살리기’ 지원유세에서 함경우 광주시갑, 황명주 광주시을 후보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최영서 김경록 기자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8일 이틀 앞으로 다가온 총선에서 야권이 200석을 차지할 수 있다는 전망에 대해 "이재명·조국이 200석을 가지고 사면권을 행사하도록 해서  자기 죄를 스스로 사면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경기 광주시 태전지구에서 함경우(광주갑), 황명주(광주을) 지원유세에 나섰다.

그는 이 대표와 조 대표를 겨냥해 "(두 사람이) 200석 가지고 그냥 대통령 탄핵만 할 것 같나. 대한민국을 바꿀 것"이라며 "200석을 가지면 여러분이 허락했다 둘러대면서 이상행동을 많이 할 것"이라고 비난했다.

이어 "조국이 국세청을 동원해서 임금 깎겠다는 것도 마찬가지 발상이다. 저 분들의 문제는 우리 상식의 '하방경직성'이 없다는 것"이라며 "'에이 설마' 하던 걸 실제로 할 수 있는 사람들"이라고 날을 세웠다.

그는 "저들이 말하는 200명은 4년 전의 200명이 아니다. 이재명·조국에 아첨하는 사람들만 100% 채운 이재명·조국 친위대같은 200명"이라며 "다른 어떤 대화도 통하지 않을 것이다. 훨씬 더 무시무시한 일이 벌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역사적인 장면에 서있다. 그 장면에서 대한민국을 지켜달라"라고 호소했다.

한 위원장은 또 여성혐오 등 각종 막말 논란이 불거진 김준혁(수원정)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언급한 뒤 "김 후보가 했던 얘기를 (하면) 직장에서 축출당한다. 그게 2024년 대한민국의 기준"이라며 "여성 유권자께 여쭙는다. 우리 성취를 쓰레기통에 쳐박으실 건가"라고 되물었다.

그는 "그런 이상한 불량품 같은 사람들이 있을 수 있다"면서도 "그런데 그게 들켰다. 그 얘기가 계속 나오는데도 괜찮다고 한다. 이렇게 되는 순간 도덕과 시스템이 무너지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