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스케2' 박보람 사망 "갑작스럽게 떠나…큰 슬픔"(종합)
'슈스케2' 박보람 사망 "갑작스럽게 떠나…큰 슬픔"(종합)
  • 뉴시스
  • 승인 2024.04.12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월·이달 신곡 발표…데뷔 10주년 맞아 정규음반 준비 중
"추측성 보도는 자제해 달라"
박보람

이재훈 기자 = 가수 박보람(30)이 세상을 떠났다.

12일 소속사 제나두 엔터테인먼트와 가요계에 따르면, 박보람은 전날 오후 사망했다. 경찰이 사인을 조사하고 있다.

제나두엔터는 "전날 늦은 밤 박보람이 갑작스럽게 우리의 곁을 떠났다. 동료 아티스트 및 임직원들 모두 너무나도 큰 슬픔 속에 고인을 마음 깊이 애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초등학교 6학년 때부터 가수의 꿈을 키운 박보람은 2010년 케이블 음악채널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 시즌2에 출연했다. 이후 보컬 트레이닝을 받고 체중 32㎏을 감량하는 등 노력 끝에 2014년 '예뻐졌다'로 정식 데뷔했다. 이 곡이 히트하며 주목 받았다.

이후 '연예할래', '다이나믹 러브' 등을 발매했다.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 OST '혜화동(혹은 쌍문동)'도 불렀다. 2018년 발매한 '애쓰지마요'는 음원차트에서 역주행하기도 했다.

지난 2월엔 '슈퍼스타K2'에서 인연을 맺은 허각과 함께 신곡 '좋겠다'를 내놨다. 이달 3일엔 발라드 프로젝트에 참여해 '보고싶다 벌써'를 발표했다. 올해 데뷔 10주년을 맞아 정규 앨범을 준비 중이었다.

제나두엔터는 "박보람을 응원해 주시는 팬 여러분께 갑작스러운 소식을 전해 드리게 돼 더욱 가슴이 아프다. 슬픔에 빠진 유가족 및 동료들이 고인을 추모할 수 있도록 추측성 보도는 자제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청했다.

장례 절차는 유가족들과 상의 후 빈소를 마련해 치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