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도 제외되나…김민재, 아스널 2차전도 벤치 예상
이번에도 제외되나…김민재, 아스널 2차전도 벤치 예상
  • 뉴시스
  • 승인 2024.04.17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뮌헨 홈경기…1차전서도 선발 빠져
황준선 기자 =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김민재가 18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2터미널을 통해 입국하고 있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오는 2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태국과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전을 치른다

 김진엽 기자 =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바이에른 뮌헨의 김민재가 또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선발 명단에서 빠질 가능성이 제기됐다.

뮌헨은 오는 18일(한국시각) 독일 뮌헨의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아스널과 '2023~2024 UCL' 8강 2차전을 치른다.

지난 10일 아스널 원정으로 치른 1차전에서 2-2 무승부를 거뒀던 뮌헨은 이날 경기를 승리해야 4강에 진출할 수 있다.

12연패에 도전했으나 레버쿠젠에 리그 우승을 내준 뮌헨이 UCL 우승을 통해 분위기 반전을 노리는 가운데, 국내 축구 팬들에게는 김민재의 선발 여부에 이목이 쏠린다.

김민재는 지난 여름 이적 시장을 통해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A 나폴리를 떠나 뮌헨 이적과 동시에 주전으로 발돋움했다. 하지만 겨울 이적 시장에서 영입된 에릭 다이어에게 주전 자리를 내줬다.

토마스 투헬 감독은 다이어와 마타이스 더 리흐트 조합을 선발로 내세우는 중이다.

이 둘에게 입지가 밀린 김민재는 UCL 기준으로 지난달 6일 라치오(이탈리아)와의 16강 2차전(3-0 승), 아스널과의 8강 1차전 이후 2경기 연속으로 '별들의 전쟁'에서 빠졌다.

또한 오는 2차전에서도 선발 명단에서 제외될 가능성이 제기됐다.

UEFA는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경기 전 예상 선발 명단에서 김민재를 대신해 다이어-더 리흐트의 선발 출격을 내다봤다.

통계 전문 매체 '후스코어드닷컴'도 다이어-더 리흐트의 선발을 점치며 김민재의 벤치행을 예상했다.

김민재가 이런 예상을 깨고 아스널전에 깜짝 선발 출격할지 관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