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먹어볼까]환절기엔 목에 좋은 모과·도라지로 건강 챙기자
[이거 먹어볼까]환절기엔 목에 좋은 모과·도라지로 건강 챙기자
  • 뉴시스
  • 승인 2024.04.20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식품, 모과의 향긋함 담은 '모과쌍화'
그레잇풀, 기침·천식에 좋은 '약도라지 발효청'
정관장, 환절기 피로관리 집중 케어 제품 선봬
 정식품, 모과의 향긋함 담은 '모과쌍화'. 

구예지 기자 = 급격해진 일교차에 감기에 걸리는 사람이 늘고 있다. 환절기 약해진 면역력을 채우기 위해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제품 출시가 늘고 있다.

◆정식품, 모과의 향긋함 담은 '모과쌍화' 출시

정식품은 환절기를 맞아 모과의 향긋함을 담은 쌍화음료 '모과쌍화'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당귀, 대추, 작약 등 10가지 전통 원료를 배합한 쌍화에 국산 모과를 더해 산뜻한 맛을 살렸다. 쌍화 음료 특유의 쌉쌀함은 줄이고 향긋한 모과의 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을 풍부하게 함유했으며 베타글루칸까지 포함돼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모과쌍화는 휴대하기 좋은 파우치 형태로 취향에 따라 냉장 보관해 시원하게 즐기거나 따뜻하게 데워 사계절 내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제품은 오픈마켓과 이데이몰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정식품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정성스럽게 만든 쌍화에 모과의 산뜻함을 더한 제품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마실 수 있다"며 "건강차로 알려진 쌍화차와 모과차를 맛있게 배합한 모과쌍화와 함께 건강한 환절기를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그레잇풀, 기침·천식에 좋은 '수미도라 약도라지 발효청' 선봬

 수미도라 약도라지 발효청.

그레잇풀은 호흡기 바이러스 감염, 환절기, 그리고 미세먼지 등으로 인한 기침과 호흡기 질환에 대응하기 위해 '수미도라 약도라지 발효청'을 새롭게 출시했다.

신소랑 브랜드 아래 선보이는 이 제품은 기침, 천식과 같은 호흡기 질환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진 도라지와 쌀효모를 활용한 새로운 건강식품이다.

'수미도라 약도라지 발효청'은 도라지의 약효를 최대화하기 위한 특별 제조 공정을 통해 제작되었다. 이 제품은 100% 국산 3년근 도라지를 엄선해 사용하며, 껍질에 함유된 플라티코딘D 사포닌 성분이 면역력 강화와 호흡기 질환 치료에 뛰어난 효과를 제공한다.

특허 공법을 통해 쌀코지 효모로 발효시켜 도라지의 쓴맛은 줄이고 천연당으로 단맛을 더해 맛을 향상시켰다. 이로 인해 도라지 사포닌의 흡수율이 크게 증가하며, 아침에 목이 아플 때 빈속에도 속쓰림 없이 도라지청을 섭취할 수 있게 해준다.

안혜진 대표는 "수미도라 약도라지 발효청은 사람 손으로 직접 껍질을 세척하고 손질하는 등 인건비가 더 들더라도 약효를 극대화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며 "도라지는 동의보감에 폐기능을 돕고 고름을 제거한다고 나와 있을정도로 기침, 가래 등 호흡기에 다양한 불편함에 사용되는 최고의 약재"라고 말했다.

◆정관장, 환절기 피로관리 집중 케어 '홍삼톤 류(流)' 출시

KGC인삼공사가 환절기 지친 몸과 마음을 위한 '정관장 홍삼톤 류(流)' 신제품을 출시했다.

홍삼톤 류는 피로로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콘셉트로 정관장 6년근 홍삼에 독활, 겨우살이, 천궁, 우슬, 두충 등의 엄선된 13가지 부원료를 더한 맞춤형 건기식이다. 홍삼톤에 피로 개선 기능성을 강화했다.

홍삼톤 브랜드 최초로 개발된 액상 앰플 형태의 케이스로 특별한 품격은 물론 남녀노소 하루 한 병(50㎖)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해 일상의 활력을 찾을 수 있다.

식약처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정관장 홍삼의 피로개선, 혈행개선 기능성으로 피로회복뿐만 아니라 면역력 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 작용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