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의 슈퍼스타 리아나 (Rihanna)
유튜브의 슈퍼스타 리아나 (Rihanna)
  • 김민귀 기자
  • 승인 2018.08.07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아나(Rihanna), 앨범을 냈다 하면 빌보드와 전 세계 클럽을 장악하는 인기 톱 가수다. 2005년 최고의 힙합뮤지션으로 꼽히는 제이 지가 발굴한 리아나는 지금까지 열네 곡을 빌보드 핫100에 1위로 올려놓았다. 열네 곡이 1위에 머문 기간은 총 59주, 이는 비틀스와 동률로 역대 2위다.

여리지만 호소력 있는 목소리와 섹시하고 강렬한 무대는 수많은 유튜버의 클릭을 유도한다. 리아나의 동여상은 업로드됐다 하면 조회 수가 기본 억 단위다. 열두 번째 빌보드 1위곡 'Diamonds'의 뮤직비디오는 지금까지 10억 회이상 클릭됐다.

가수로서 부족한 것이 없는 커리어를 쌓고 있는 리아나를 슈퍼스타 반열에 올린 것은 우월한 외모와 함께 타인의 시선 따위는 신경 쓰지 않는 거침없는 행동이다. 구설도 마다하지 않는 요즘 '셀럽'다운 그녀를 좇는 SNS 팔로어만 2억만 명이상 이다. 자신의 악동 기질을 즐기는 그녀의 아이디는 '배드걸러리(badgalriri).

그녀는 크리스 브라운과의 연애로 한바탕 홍역을 치르기도 했다. 최고 스타 커플로 주목받았지만 2009년 브라운이 리아나에게 데이트 폭력을 행사한 것. 남자친구의 폭행으로 엉망이 된 리아나의 얼굴 사진이 전 세계에 퍼졌고, 크리스 브라운은 이 사건으로 집행유예 5년을 선고받았다. 리아나는 또한 아시아인과 촬영하면서 눈을 찢는 포즈를 취해 인종차별주의자라는 비난을 받았다. 그런 구설조차 즐기는 듯 여전히 행보에 거리낌이 없는 그녀는 오션스에이트에 출연 했다. 오션스에이트는 리아나의 스크린 데뷔작이다.

* Umbrella : 비욘세의 남편이자 리아나의 사수인 제이 지가 피쳐링했다. 20개국 음반 차트에서 1위를 하며 전 세계에 그녀의 이름을 알린 대표곡이다.

* Diamonds : 싸이가 '강남 스타일'로 '빌보드 핫100' 2위에 있을 무렵 후발 주자로 출발해 1위를 차지한 곡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