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이 제철인 무우의 효능
10월이 제철인 무우의 효능
  • 최민규 기자
  • 승인 2020.10.08 0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이 제철인 무우를 한 입 베어 물면 아삭하고 시원한 느낌과 함께 달콤함을 맛볼 수 있는데, 여기에는 비타민C와 더불어 엽산, 칼륨, 인 등 다양한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어 건강에 도움이 된다. 

무우에는 양배추, 브로콜리 등의 십자화과 채소가 가지고 있는 글루코시놀레이트라는 식물 화학물질이 포함되어 있다. 이 성분은 암을 유발할 수 있는 유전적 돌연변이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암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있는 세포를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양배추
양배추

 

무우는 100g에 약 20kcal로 칼로리가 낮고 탄수화물이 거의 없어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실제로 미국 영양 및 식이요법학 학회지에 실린 연구에서는 탄수화물 지수가 낮은 채소를 섭취한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경우에 비해 체질량 지수, 허리둘레, 인슐린 수치가 낮다는 사실을 발견하기도 했다. 

매일 충분한 양의 섬유질을 섭취하면 변비, 과민성 대장증후군, 역류성 식도염 등과 같은 소화기계 문제를 예방할 수 있다. 무우에는 다량의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는데, 특히 뭉우의 잎을 섭취하면 소화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이 외에도 무우는 혈당을 조절해 당뇨를 예방하고 면역 기능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주며, 수분 및 비타민C가 풍부해 피부에도 유익하다. 또한 무우에 포함된 칼륨은 혈압 조절, 혈관벽 강화에 영향을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