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C, 칼슘 등 필수 영양소가 가득찬 영양 간식 키위
비타민C, 칼슘 등 필수 영양소가 가득찬 영양 간식 키위
  • 이명진 기자
  • 승인 2020.12.04 0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위는 간강상의 이점이 많은 영양 성분이 풍부한 과일이다. 하지만 다른 과일에 비해 과소평가되어 주목 받지 못하는 편이다, 빠르고 간편한 영양 간식으로 키위를 한두 개 먹으면 건강에 좋다,

키위는 비타민C를 매일 섭취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다. 비타민C의 하루 권장 섭취량의 150%를 함유하고 있으며, 키위를 먹으면 100g의 비타민C를 먹는 것과 같다. 

또 키위를 먹으면 천식을 앓고 있는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키위에 들어 있는 비타민C와 항산화제는 염증과 싸우면서 피부를 조여주고 여드름을 줄이는데 도움을 준다. 키위는 칼륨도 풍부해 신장 기능을 돕고 신장 결석이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 약 300mg의 칼륨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고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키위는 삼유질이 풍부하고 수분의 밀도도 높다, 섬유질은 음식을 분해하는 데 도움을 주고 수분의 밀도가 높으면 몸이 수분을 유지하도록 하는데, 이는 모두 소화를 잘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섬유질과 수분은 변비를 예방하며 과민성 장 증후군과 다른 염증성 질환에도 도움이 된다. 

키위 하나에 하루 권장 섭취량의 약 12%인 약 3g의 섬유질이 들어있다. 하루에 한두 개의 키위를 꾸준히 섭취하면 소화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키위는 트립토판이 풍부해 우리 몸이 새로토닌을 만들게 하며 기분을 좋게 만들어 주기도 한다.

키위는 반으로 잘라 숟가락으로 떠서 먹는 방법이 있다. 섬유질을 더 보충하고 싶다면 키위를 깨끗이 씻은 후 껍질과 함께 먹을 수 있다, 하루에 키위 두 개를 먹으면 섬유질의 하루 권장 섭취량의 상당 부분이 충족되고 다양한 필수 영양소를 공급한다. 대신 삼키는 게 어렵거나 먹은 후 목 또는 혀가 간지럽다면 피하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