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마스크 벗을까···기대감에 립 시장 '꿈틀'
올해는 마스크 벗을까···기대감에 립 시장 '꿈틀'
  • 뉴시스
  • 승인 2021.02.07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지윤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직격탄을 맞은 색조 메이크업 시장에 훈풍이 불고 있다. 최근 백신 개발과 함께 일일 확진자가 감소 추세해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될 것이라는 기대가 높아졌다. 특히 마스크 착용으로 가장 외면 받던 립 시장에 활기가 돌고 있다. 국내외 화장품들이 앞다퉈 립 제품을 출시하는 등 분주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네케르 '베일레이어 매트 립'은 바른 듯 안 바른 듯 입술에 편안함을 선사한다. 텁텁함이 없으며 풍부한 오일 보습으로 입술에 촉촉하게 밀착한다. 차분한 뮤트 색상부터 데일리 메이크업으로 활용할 수 있는 뉴트럴, 포인트 메이크업에 탁월한 브라이트까지 총 10종으로 원하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 레어카인드는 크리에이터 재유와 함께 '오버스머지 립 틴트' 신규 색상 6종을 출시했다. 재유는 구독자 17만 명을 보유하고 있다. 오버스머지 립 틴트 색상 개발과 네이밍에 참여했다.

오버스머지 립 틴트는 레어카인드 스테디셀러 제품인 벨벳 스머지 텍스처가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 립을 표현한다. 틴트 베이스 2종과 포인트 색상 4종으로 구성한다. 웜톤, 쿨톤 등 피부톤에 따라 색상 선택이 가능하다. 틴트 베이스를 포인트 컬러 제품과 함께 사용하면 입술에 메이크업 베이스를 바르는 효과가 난다. 입술색이 가진 단점은 보완하고, 오랜 시간 선명한 색상을 유지한다.

 나스는 봄 시즌을 맞아 '플라워 인 블룸 립스틱'을 내놨다. 빨간색 패키지에 플로럴 패턴 장식을 더해 모던하면서 고전적인 아름다움을 극대화했다. 새틴 피니쉬와 벨벳 매트 피니쉬 총 2가지 텍스처로 구성했다. 다채로운 장미 색감을 표현했다. 색상은 웜 누드 컬러 '누드 로즈', 웜 피치 브라운 '무드 로즈', 스칼렛 레드 '레드 로즈' 총 3종이다.

에스쁘아는 지난달 '꾸뛰르 립틴트 샤인'을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가장 먼저 선보였다. 3-레이어 기술을 통해 수분 틴팅·오일 필름 레이어로 맑고 생생한 색을 표현한다. 레진 코팅막은 고급스럽고 탱글한 광택감을 오랜 시간 유지한다. 보습력이 탁월한 발효 추출물 아미겔을 함유한다. 일상 속 나만의 충전 시간에서 색상 영감을 받은 제품이다. 맑은 레드 '라이크 잇', 생생한 피치 코랄 '피치 어썸', 브라이트 핑크 '헤이 베스티', 차분한 핑크 베이지 '칠링칠링' 총 4가지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 백신 개발 등으로 인해 립 관련 화장품 시장 수요 회복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며 "국내외 주요 브랜드가 립스틱·립틴트 상품을 잇따라 출시하며 선점 경쟁을 펼칠 것"이라고 내다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