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금태섭 회동…"진중권·서민도 연합, 새 판 만들어야"
나경원-금태섭 회동…"진중권·서민도 연합, 새 판 만들어야"
  • 뉴시스
  • 승인 2021.02.15 0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경원 "금태섭은 새로운 정치 같이할 파트너"
금태섭 "나경원 합리적…둘다 진영 논리 피해자"
나경원 국민의힘 서울시장 예비후보와 금태섭 무소속 예비후보가 14일 서울 남산 둘레길을 걸으며 야권 단일화등 현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김지은 기자 = 야권에서 서울시장 후보 출마를 선언한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과 금태섭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4일 회동했다. 이들은 진영을 넘어서서 뜻을 같이 하는 야권 인물들이 연합해야 한다는 데 의기투합했다.

이날 나 전 의원과 금 전 의원은 서울 중구 남산 둘레길에서 만나 대화를 나누며 산책하는 시간을 가졌다. 나 전 의원의 제안으로 성사된 자리다.

나 전 의원은 금 전 의원과 걸으며 "야권 단일화하자는 시민들의 요구가 있는데, 단순히 반문재인을 넘어서 자유를 생각하고 상식적인 대한민국을 생각하자고 이야기 나누고 싶었다"며 "이번 선거가 좋은 시장 후보를 뽑고, 그 과정에서 국민에 희망과 도전을 만들어주면 좋겠다"고 했다. 이에 금 전 의원은 "전적으로 공감한다"고 화답했다. 

담소 후 기자들과 만난 나 전 의원은 "비상식에서 상식의 대한민국으로 바꾸는 자유주의 상식 연합을 이야기했는데, 그에 뜻을 같이 하는 모든 세력은 새로운 정치 플랫폼을 만들고 그 속에서 정치 변화와 개혁을 가져오는 게 우리가 해야 할 시대적 사명"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금 전 의원도 제 뜻에 흔쾌히 동의했다"며 "정말 우리 가장 오른쪽에 있는 분부터 조정훈 후보까지도 뜻을 같이 하는 부분이 있다면 함께 갈 수 있다고 했다. 후보들만이 아니라 우리 시대의 학자들인 진중권, 서민 교수까지도 같이 하는 연합을 이야기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저희 만남이 한 번에 그치지 않고 야권에서 연대하고 단일화해 새로운 정치 희망을 만드는 데 함께하겠다"며 "시민들에게 야권 단일화 과정이 우리끼리의 야합이 아니라 시민들이 좋은 후보를 뽑을 수 있는 과정이길 바란다"고 했다.

 나경원 국민의힘 서울시장 예비후보와 금태섭 무소속 예비후보가 14일 서울 남산 둘레길을 걸으며 야권 단일화등 현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금 전 의원은 "나 전 의원이 오늘 제안해주신 것을 대단히 반갑게 생각한다"며 "이번 선거가 계기가 돼 정치의 새 판이 열리고 근본적으로 달라지길 바란다.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건 자유주의, 다원주의 정신이다. 저도 잘 생각하고 좋은 방법을 찾겠다"고 말했다.

또 "저나 나 전 의원이나 진영 논리의 가장 큰 피해자다. 저도 어려운 시기를 보냈고 나 전 의원도 고생했다"며 "우리 국민들이 코로나 위기를 맞고 있고 더한 위기와 복잡한 문제가 있을 텐데 (정치적으로) 적대시하지 않고 머리를 맞대고 얘기하고 토론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민주당에 있을 때도 국민의힘 등 다른 당 정치인들과 이야기를 나누려 했었고, 그 과정에서 나 전 의원이 합리적이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며 "이런 만남의 기회가 계속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다른 후보와도 만나는 시간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나 전 의원도 "금 전 의원과는 총선 끝나고도 한 번 뵈었다. 제가 의정활동을 하면서 본 금 전 의원은 합리적이고 상식적이었다"며 "어떻게 보면 그간 당에 매어있었다면, 이제 새로운 정치를 같이할 수 있는 파트너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