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인상을 좋게 하기 위한 눈 꼬리 수술
얼굴 인상을 좋게 하기 위한 눈 꼬리 수술
  • 김민귀 기자
  • 승인 2021.03.03 0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상시 사납게 보인다는 말을 듣는 사람은 눈 꼬리 내리는 수술로 해결이 가능하다. 눈꼬리가 올라가 있으면 사납고 날카로운 인상을 주기 때문이다. 

눈 꼬리를 내리는 수술에는 뒤트임과 밑트임 2가지 방법이 있다. 

눈 꼬리를 내려준다는 뒤트임 수술은 여러 가지 방법이 있기 때문에 본인에게 적합한 방향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뒤트임을 할 때 밑트임을 같이 해야 눈꼬리를 내릴 수 있다고 성형외과에서 설명한다. 

밑트임은 눈 전체 길이 중 바깥쪽 1/3 정도를 아래로 잡아끌어 내리는 수술이다. 하지만 어떤 방법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차이가 있다. 

사선절개를 하는 뒤트임은 원래 눈꺼풀 라인의 위 아래가 벌어지면서 아래 눈꺼풀 라인이 거의 일자 느낌으로 내려오게 된다. 따라서 밑트임을 함께해 주어야 눈꺼풀을 아래로 내릴 수 있다. 하지만 V라인뒤트임의 경우, 눈꼬리 끝 점 자체의 이동으로 눈이 길어지면서 눈 꼬리도 함께 내려간다. 굳이 밑트임을 해 아래 눈꺼풀을 내려줄 필요가 없는 것이다. 

특히 밑트임은 아래 방향으로 눈꺼풀을 끌어내리다 보니 검은 눈동자 밑으로 흰자가 보일 수 있다. 소위 말하는 삼백안이다. 또, 나이 들어 보이는 느낌을 줄 수 있다. 밑트임 만으로는 가로로 길어지는 효과가 전혀 없어, 가로로 늘려줄 수 있는 뒤트임을 함께 해야 하는 것이다. 

수술 후 초기에 생길 수 있는 과교정 및 결막부종은 시간이 지나면서 좋아지니 걱정할 필요는 없다. 단, 눈의 구조를 고려하지 않고 진행한 뒤트임 수술은 추후 벌어지며, 눈꺼풀 뒤집힘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또, 정확하게 문제점을 해결하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