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해 피해야 할 것들
건강을 위해 피해야 할 것들
  • 최민규 기자
  • 승인 2019.02.11 0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기 연민과 같은 건강에 좋지 않은 습관은 잠시 고통에서 벗어나게 할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 정신적으로 건강한 사람은 하지 않는 것들이 있다.

 

슬픈 감정을 갖는 것이 때로는 건강에 좋을 수 있다. 하지만 자신의 불행만 한탄하고 있거나 고통에 대처하는 자신의 능력을 과소평가하는 것도 불행을 가져온다.

   자기 연민은 문제에만 매달려 있게 하고 삶을 향상시키는 방향으로 나가는 것을 막는다. 감사하는 마음은 자기 연민을 저지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이다.

  목표를 달성한 사람들을 보면 질투심이 생길 수 있다. 그러나 다른 시람의 성공에 분개하는데 보내는 시갼만큼 자신의 목표를 향해 일하는지 시간이 즐어든다. 당신의 성공 목표를 명확히 하고 자신의 주변에 있는 사람과 경쟁보다는 협력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때때로 우리는 뭔가 배울 수도 없는 실수들을 덮는 데 집중하기도 한다. 질못된 것에 대해 변명을 하는 것보다는 실수를 인정하는 게 훨씬 나은 행동이다. 실수로부터 뭔가를 배우는 데 에너지를 쏟음으로써 다시 실수를 반복하는 것을 피할 수 있다.

  감정은 종종 판단력을 흐리게 한다. 어떤 기회에  대해 너무 흥분하다보면 위험을 간과할 수 있다. 반면 너무 걱정을 하게 되면 위험을 과대 평가할 수 있다. 논리를 가지고 검정에 균형을 유지함으로써 위험을 감수할 만한지 계산을 하고 자신감 을 가지고 전진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