못난 얼굴 가린 BJ가 고현정…넷플릭스 '마스크걸' 출연
못난 얼굴 가린 BJ가 고현정…넷플릭스 '마스크걸' 출연
  • 뉴시스
  • 승인 2022.02.03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현정·안재홍·염혜란 출연 확정
매미·희세 작가 동명 웹툰 원작

손정빈 기자 = 배우 고현정이 넷플릭스 시리즈 '마스크걸'(감독 김용훈) 주연을 맡는다.

넷플릭스는 3일 '마스크걸' 제작을 공식화하며 고현정이 주인공 '김모미'를 연기한다고 밝혔다. 이 작품은 매미·희세 작가가 2015년 내놓은 동명 웹툰이 원작이다. 몸매는 좋지만 못생긴 얼굴 탓에 외모 콤플렉스가 있는 평범한 직장인 '김모미'가 밤마다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채 인터넷 방송 BJ로 활동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원작 웹툰은 연재 당시 매화 허를 찌르는 이야기와 반전은 물론이고 외모지상주의를 날카롭게 들여다보는 메시지로 사랑받았다.

고현정이 연기하는 '김모미' 평생 외모 열등감에 시달렸지만 마스크를 쓰고 인터넷 방송 BJ로 변신할 때 희열을 느끼는 인물이다. 인터넷 방송으로 사건에 휘말린 뒤 하나의 목표를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강인한 의지를 보여주는 캐릭터다.

고현정과 함께 안재홍과 염혜란도 출연한다. 안재홍은 '김모미'를 짝사랑하는 회사 동료 '주오남'을 맡았다. '김모미' 못지 않은 외모 콤플렉스가 있는 그의 유일한 낙은 인터넷 방송을 보는 것으로, 'BJ 모미'와 뜻하지 않은 사건으로 얽히게 된다. 염혜란은 주오남의 엄마 '김경자'를 연기한다. 지극정성으로 돌보던 아들이 행방불명된 후 아들의 흔적을 쫓는 인물이다.

연출은 영화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을 만든 김용훈 감독이 맡았다. 김 감독은 '마스크걸'이 첫 시리즈물 도전이다. 이 작품은 올해 중 촬영에 들어갈 예정으로 전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