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울대병원 자체 스마트 수술시스템 구축
분당서울대병원 자체 스마트 수술시스템 구축
  • 장원영 기자
  • 승인 2019.03.07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당서울대병원
분당서울대병원

 

분당서울대병원은 국내 최고의 스마트 IT 병원이다. 병원은 세게 유명 의료기기 회사들이 제공하는 패키지 솔루션을 도입하지 않고 자체 스마트 수술 시스템과 교육 플랫폼을 구축했다.

  분당서울대병원은 세계적인 경쟁력을 가진 최소침습수술의 메카답게 각종 영상  수술 장비도 현시점에서 도입 가능한 최고의 의료기기가 설치됐다. 스마트 수술 시스템에는 최신 트렌드에 따라 의료진별로 수술 장비의 세팅이 가능한 프리셋 기능은 물론 스마트 터치 패널로 수술실 전체 환경을 제어할 수 있는 통합 컨트롤도 가능하다.

  수술 중 병원 내에서의 병리검사는 수술실과 병리검사실 양쪽에 설치된 화상연결  솔루션을 통해 실시간으로 서로 의견을 공유하며 협진이 가능하다.

  내시경과 수술 시야를 입체적으로 볼 수 있는 3D 수술내시경을 동시에 지원하는 디스플레이를 도입해 보다 정교하고 세밀한 수술이 가능해 졌다.

   또한 수술 중 일부는 환자의 동의를 얻어 4K나 3D영상 또는 360도 카메라를 이용한 8K VR 영상  등으로 제작되고, 병원의 수술 교육 유튜브 채널에 교육 콘텐츠로 등록돼 첨단 의학 교육에 관심있는 국내외 의학자들의 역량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분당서울대병원의 스마트 수술실은 글로벌 차세대 의료인을 양성하는 교육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