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창원병원, '다빈치 SP' 로봇수술 6개월 만에 100례 달성
삼성창원병원, '다빈치 SP' 로봇수술 6개월 만에 100례 달성
  • 뉴시스
  • 승인 2022.07.28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봇수술센터, 산부인과 41% 가장 높은 비율
외과 30%, 비뇨의학과 22%, 흉부외과 7% 순
다빈치 SP 단일공 로봇수술 100례 달성  

 김기진 기자 = 성균관대학교 삼성창원병원(원장 고광철) 로봇수술센터가 최근 다빈치 SP(Single Port) 로봇수술 100례를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삼성창원병원 로봇수술센터는 지난해 12월 부산·경남 최초로 절개 부위 하나만으로 수술이 가능한 현존 최고 사양의 로봇수술기 ‘다빈치 SP’를 도입했다.

이후 올해 1월 부산·경남 최초로 ‘다빈치 SP’ 수술을 진행했으며, 약 6개월 만인 7월 21일 다빈치 SP 로봇수술 100례를 달성했다.

이번에 시행된 100례 중 산부인과 수술이 41%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으며, 외과 수술 30%, 비뇨의학과 수술 22%, 흉부외과 수술 7%로 그 뒤를 이었다.

삼성창원병원 로봇수술센터는 다빈치 SP를 통해 더 좁고 깊은 부위의 수술이 가능해진 만큼 전립선암, 유방암, 갑상선암 등 각종 암을 비롯하여 자궁근종, 난소낭종, 흉부종양 등 접근이 어렵고 정교한 술기를 필요로 하는 수술을 더욱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삼성창원병원 로봇수술센터장 비뇨의학과 오태희 교수는 “단 하나의 구멍만으로 수술이 가능한 다빈치 SP는 절개 부위가 작은 만큼 통증과 출혈을 최소화할 수 있어, 기존 로봇수술보다 기술적으로 한 단계 더 발전한 의료기술로 평가받고 있다”라며 “다빈치 SP와 Xi를 동시에 운영하여 환자의 안전과 만족도를 높인 최적의 치료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