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아름다워' VIFFF 관객상…"완전 반했다"
'인생은 아름다워' VIFFF 관객상…"완전 반했다"
  • 뉴시스
  • 승인 2022.11.04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생은 아름다워' 포스터

최윤정 인턴 기자 =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감독 최국희)가 2022 VIFFF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달 27~30일 스위스 브베에서 진행된 'VIFFF(Vevey International Funny Film Festival)'에서 '인생은 아름다워'가 관객상을 수상했다. VIFFF 프로그래머 로이스 두 구모양은 "관객들이 코미디, 뮤지컬, 드라마를 아우르는 이 아름다운 영화에 감동받았다"며 "이토록 아름다운 영화를 소개할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영화를 본 관객들은 "심각하고 슬픈 주제를 가지고 훌륭한 유머를 곁들인 뮤지컬로 승화한 점이 아주 놀라웠다", "올해 상영작 중 가장 많은 눈물을 보였던 영화다. 슬픈 주제임에도 삶의 기쁨을 발산한다", "다채롭고 아름다운 영상은 21세기 자크 드미(Jacques Demy)를 떠올리게 한다. 완전 반해버렸다"고 극찬했다.

'인생은 아름다워'는 주크박스 뮤지컬 영화다. 인생의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아내 '세연'(염정아 분)과 아내 생일선물로 첫사랑을 찾기 위해 여행을 떠나는 남편 '진봉'(류승룡 분) 이야기를 담았다. 영화 '스플릿'(2016), '국가 부도의 날'(2018)을 연출한 최국희 감독의 세번째 작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