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꺼풀 떨림 해결법
눈꺼풀 떨림 해결법
  • 최민규 기자
  • 승인 2019.06.19 0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로로 스트레스를 받거나 며칠 동안 잠을 자지 못한 경우 종종 눈꺼풀 떨림 현상을 겪는다. 

눈꺼풀 떨림 현상은 일상생활의 피로로 눈꺼풀 근육이 가볍게 떨리는 증상부터 눈 주위의 다른 부분에서 심한 경련이 반복되는 증상까지 다양하다. 주로 눈 주위의 신경이 민감해져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그 밖에 눈과 주변 근육의 피로, 스트레스, 영양소의 결핍으로 나타날 수 있는데 특히 마그네슘, 칼슘 등이 부족할 때 이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

눈꺼풀이 파르르 떨릴 경우에는 마그네슘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마그네슘은 세포 에너지를 형성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근육과 신경 기능 등을 정상적으로 기능할 수 있게 하고, 심장박동과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 준다. 

평소 술이나 탄산음료를 자주 마실 경우에는 마그네슘을 충분히 섭취할 수 없게 되는데 술과 탄산음료에 든 인산 성분이 마그네슘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이다. 마그네슘이 부족한 상태가 지속되면 당뇨병-고혈압 등 만성질환에 걸릴 위험이 커진다.

평소 견과류나 두부, 통밀이나 현미와 같은 통곡물, 우유 등을 섭취하면 마그네슘을 충분히 보충할 수 있다. 시금치 같은 짙은 녹색 채소도 마그네슘을 보충할 수 있으므로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