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른 비만 극복을 위한 방법
마른 비만 극복을 위한 방법
  • 박준영 기자
  • 승인 2019.08.16 0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른 비만인 사람은 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 지방간 등에 취약하다. 마른 비만의 경우 내장 지방이 많기 때문이다. 내장 지방은 배 안쪽에 쌓인 지방으로 분해가 잘 안되고 장기와 가까이 위치해 몸에 더 해롭다.

내장 지방이 많으면 몸이 혈당을 낮추는 인슐린에 둔감해져 당뇨병이 악화될 수 있다. 이와 같은 질병이 한꺼번에 나타나는 대사증후군에 걸릴 위험도 커진다.

마른 비만인 사람은 다이어트를 하기 쉽지 않다. 겉으로 보기에 뚱뚱하지 않아 심각성을 못 느끼기 때문이다. 마른 비만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평소 건강 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 단백질이 풍부하고 닭고기, 콩, 우유와 같은 식품을 섭취하는 게 좋다.

단백질은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 과자 같은 간식을 먹는 것을 막아준다. 섬유소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도 도움이 된다. 특히 블루베리는 마른 비만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다.

미시간대학교 심혈관센터의 연구 결과, 블루베리를 먹인 실험쥐의 복부 지방이 감소했을 뿐 아니라 혈당이 원활히 조절되는 것을 확인했다. 중강도의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면 체지방을 줄일 수 있다.

유산소 운동을 하면 내장 사이에 낀 중성지방이 효율적으로 연소된다. 에어로빅 달리기 수영 등을 등에 땀이 날 정도로 30분씩 일주일에 3번 정도하면 효과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