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ESPN의 무료 중계권 요구에 '황당'
KBO, ESPN의 무료 중계권 요구에 '황당'
  • 뉴시스
  • 승인 2020.04.24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O가 정규시즌 개막을 5월 5일로 확정한 21일 서울 송파구 잠실야구장에서 두산과 LG의 연습경기에 앞서 외신기자들이 취재를 하고 있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5월 5일을 개막일로 정하고 개막 초반 무관중으로 경기를 실시, 경기수는 구단 당 144경기를 유지하고, 시즌 중 확진자가 발생해 리그가 중단될 경우에는 경기 수를 단계별로 축소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2020.04.21

KBO가 중계권을 무료로 달라고 하는 미국 스포츠전문채널 ESPN의 요구에 당황해 하는 기색이다.

ESPN은 KBO리그의 중계에 대해 관심을 나타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미국 메이저리그(MLB)가 열리지 못하는 가운데 KBO리그의 개막에 주목한 것이다.

실제로 21일 열리는 KBO 연습경기에 해외 언론들의 취재가 있었다. 물론 경기 내용보다 감염병이 안정세로 접어들고 있는 한국의 여러 모습 중 하나를 카메라에 담기 위한 취재였다.

ESPN은 한발 나아가 중계 영상을 원했다. 야구에 목말라 있는 미국 국민들에게 KBO리그의 개막은 어느 정도 갈증을 해소시켜줄 수 있는 수단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ESPN은 무료로 중계권을 달라고 요청한 것이다.

국외 중계권 대행사 에이클라는 콘텐츠를 무상으로는 줄 수 없다는 반응이다.

KBO의 한 관계자는 "에이클라와 ESPN의 협상과정이 우리에게 오픈 되는 것이 아니라서 정확이 알지는 못한다. 에이클라 쪽에 문의를 해본 결과 ESPN이 무료로 달라고 한 거 같다. 중계권인지, 단순하게 영상을 달라고 하는 건지는 잘 모르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KBO의 입장도 무료로 주는 것은 안된다고 생각한다. KBO리그의 영상이 해외에 나가는 건 좋은 일이라고 생각하지만 무료는 어려울 거 같다. 홍보에 도움이 된다고 해도 에이클라에게 강요를 할 수 없는 부분이다. 해외 송출을 하려면 여러 작업이 필요하다. ESPN이 기본적인 비용도 지불하지 않겠다는 것인데, 에이클라가 적자를 보면서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다"고 선을 그었다.

미국 NBC스포츠 역시 당황스러운 반응을 보였다.

NBC스포츠는 "ESPN의 무료 중계권 요청은 매우 기이한 일이다"고 보도했다.

이어 "한국 야구는 현재 시즌을 치르고 있는 대만 프로야구보다 수준이 높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