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 피로에 좋은 식품
만성 피로에 좋은 식품
  • 오신기 기자
  • 승인 2020.09.14 0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선하고 영양분이 풍부한 다양한 음식을 함유한 식단은 피로감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런 음식에는 달걀, 바나나, 아몬드, 케일, 시금치, 귀리 등이 있다.

 

달걀에는 영양소가 풍부하다. 미국농부무에 따르면, 달걀 한 개에는 단백질이 7g 들어있다. 또한 칼슘은 1일 섭취 권장량의 4%, 비타민A는 6%가 함유돼 있다. 달걀은 지방의 보고이기도 하다. 달걀에 들어있는 지방은 에너지를 제공하고 신체가 비타민을 흡수하는 것을 돕는다.

 

바나나는 칼륨과 섬유질, 탄수화물의 좋은 원천이다. 탄수화물과 섬유질의 조합은 에너지를 길게 지속시키는 근원이 된다. 바나나는 에너지의 좋은 원천으로 특히 운동 전과 운동 중에 좋은 것으로 밝혀졌다.

 

아몬드에는 지방, 섬유질, 단백질과 같은 영양소가 함유돼 있다. 단백질과 지방은 포만감을 유지시키고 에너지 수준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아몬드에는 비타민E와 마그네슘도 들어있다.

 

케일은 각종 비타민과 항산화제, 철분이 풍부한 녹색 잎채소다. 몸속 적혈구는 철분을 함유하고 있다. 철분은 세포가 에너지로 사용하기 위해 산소를 몸 주위에 운반하는 데 꼭 필요하다. 이런 이유로 철분 수치가 낮으면 에너지 부족을 유발한다. 케일 한 컵에는 칼륨과 비타민A도 풍부하게 들어있다.

 

시금치는 철분이 풍부한 또 하나의 녹색 잎채소다. 또한 시금치에는 비타민K와 마그네슘도 많다. 시금치와 케일을 샐러드에 넣으면 환상적인 조합이 된다.

 

귀리에는 섬유질과 복합탄수화물이 풍부하다. 신체는 정제된 탄수화물을 쉽게 분해하여 단기적인 에너지 부양을 제공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설탕은 정제된 탄수화물의 한가지 예이다. 하지만 복합탄수화물은 신체가 분해하기가 더 힘들다. 이 때문에 복합탄수화물은 더 오래 지속되는 에너지원이 된다.

Tag
#ㅜ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