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곽수술이나 양악수술 대신하는 필러 효과는
윤곽수술이나 양악수술 대신하는 필러 효과는
  • 지태영 기자
  • 승인 2020.10.19 0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굴을 작고 갸름하게 만들기 위해 뼈를 깍는 과정과 마취가 부담스러워 필러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얼굴 윤곽이 울퉁불퉁한 경우는 대부분 노화로 인해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줄어들면서 얼굴에 볼륨이 사라지기 때문에 발생한다.

얼굴 볼륨이 줄어들게 되면 골격이 그대로 드러나 관자놀이와 옆 볼은 들어가 보이고, 이로 인해 더 나이가 들어 보인다.

이럴 때 필러를 이용하여 관자놀이나 옆 볼은 들어가 보이고, 이로 인해 더 나이가 들어 보인다. 이럴 때 필러를 이용하여 관자놀이나 옆 볼 등을 채워주면 볼륨이 살아나 얼굴 라인을 매끄럽게 만들 수 있다.

보통 관자놀이가 함몰되면 이마가 좁아 보이거나, 광대뼈가 더 튀어나와 보인다. 이럴 때 관자놀이에 필러를 주입하면 볼륨이 살아나면서 광대뼈가 작아 보이고, 윤곽이 자연스럽게 변한다.

옆 볼이 꺼져 있으면 옆 광대가 튀어나와 보일 뿐만 아니라, 얼굴라인이 거칠어 보인다. 관자놀이와 마찬가지로 꺼진 옆 볼을 채워주면 볼륨이 살아나면서 어려 보이고, 하얀면부의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다.

면적이 넓은 부위에 필러 시술을 하는 경우, 주입된 필러가 중력의 영향을 받아 흘러내릴까 걱정할 수 있다. 그러나 필러를 주입할 때 한곳에 집중해 많은 양을 주입하는 것이 아니라, 소량을 여러 층에 나누어 주입하는 방식으로 시술하면 필러의 이동이 없고, 덩어리지거나 울퉁불퉁하게 느껴지지 않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