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K-바이오헬스 전시회 개최…"바이오헬스분야 총망라"
코트라, K-바이오헬스 전시회 개최…"바이오헬스분야 총망라"
  • 뉴시스
  • 승인 2020.10.19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온라인 진행
코트라(KOTRA)가 국제 온라인 전시회 '바이오헬스월드와이드온라인'(바이오헬스전시회)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권평오 코트라 사장이 온라인으로 진행된 개막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조인우 기자 = 코트라(KOTRA)가 국제 온라인 전시회 '바이오헬스월드와이드온라인'(바이오헬스전시회)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코트라와 인포마마켓이 공동 주관한다.

바이오헬스전시회는 K-방역 해외홍보·마케팅 뿐 아니라 바이오헬스 산업 전반을 조망하는 전시회다. 세계 최초로 온라인을 통해 바이오·제약, 의료기기, 방역 등 바이오헬스 분야를 다룬다.

이번 전시회에는 국내외에서 우리 바이오헬스 기업 500개가 참가했다. 이들 기업은 폐막일인 30일까지 해외바이어 650개사와 화상상담을 진행한다. 콘퍼런스, 투자유치 홍보, 웹세미나 등 부대행사도 열린다. K-방역관에서는 한국의 코로나19 대응 시스템과 관련 제품을 집중 홍보한다.

특히 이번 바이오헬스전시회는 2D 사진과 설명글로만 구성된 기존 전시회와 달리 3D 콘텐츠·동영상을 적극 활용해 온라인 전시회의 장점을 극대화하려 노력했다.

K-방역관, 바이오·제약관, 의료기기관, 헬스케어서비스관 등 4개의 전시관으로 구성된 가상전시관에는 3D 애니메이션 동영상 등 첨단 온라인 전시기술을 활용한 콘텐츠가 전시된다.

우리 기업뿐 아니라 해외바이어가 불편없이 전시회에 참관하도록 불필요한 그래픽을 과감히 제거하고 쉽게 제품을 탐색할 수 있게 용이성도 높였다.

부대행사로 진행되는 콘퍼런스에서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바이오헬스 분야 글로벌 시장동향과 업계의 대응뱡향을 살핀다. 오는 22일까지 이어지는 콘퍼런스는 코로나19 방역, 의료기기, 제약바이오, 디지털헬스케어를 주제로 국내외 주요연사 22명이 강연에 나선다.

해외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기업을 위한 홍보(IR)/웹세미나관도 마련됐다. 19일 시작된 온라인 데모데이에는 해외 투자가를 찾는 바이오헬스 분야 중소·중견기업과 스타트업 15개사가 참가한다. 이들 기업은 해외 투자가 대상 온라인 피칭을 수행한 다음 화상상담을 통해 본격적으로 투자유치에 나선다.

권평오 코트라 사장은 온라인으로 진행된 개막식에서 "코로나19 이후 우리는 커다란 변화를 겪고 있지만 이번 온라인 전시회에서 보듯이 해외마케팅 방식의 획기적 개선도 기대할 수 있다"며 "바이오헬스전시회는 서울·경기·강원 등 지자체, 보건산업진흥원 등 바이오헬스 분야 협회·단체와 국가적 협업으로 진행하는 만큼 내실을 다져 성과를 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