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산어보' 변요한 "아이유 팔레트 출연, 홍보 요정된 것 같다"
'자산어보' 변요한 "아이유 팔레트 출연, 홍보 요정된 것 같다"
  • 뉴시스
  • 승인 2021.03.23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자산어보' 주연 배우 변요한.

김지은 기자 = 영화 '자산어보'의 주역 변요한이 아이유와 만난 소감을 전했다.

변요한은 지난 19일 아이유의 공식 유튜브 채널 '이지금 IU Official'의 '아이유의 팔레트'에 첫 배우 게스트로 출연해 높은 관심을 모았다.

23일 화상으로 만난 변요한은 "영화를 찍고 나서 홍보를 하고 싶은데 '아이유의 팔레트' 콘텐츠와 여러모로 잘 맞았다"며 "또 반가게 초대를 해주셔서 즐겁게 촬영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전에는 조금의 부끄러움이 있어서 모르는 분들과 작품 얘기를 하는 것이 어색했다"며 "이번 작품을 만나며 홍보 요정으로 발돋움을 한 것 같다"고 웃었다.

앞서 변요한은 팔레트에 출연해서도 "'자산어보'라는 훌륭한 작품을 만나게 됐다. 이번 홍보는 적극적으로 하고 싶어서 나오게 됐다"고 출연 계기를 밝혔다.

이어 "흑백 영화는 주변에 색채감이 없어 오로지 배우의 눈과 목소리와 형태로만 관객들에게 집중을 시키는 만큼 카메라 앞에서 거짓말을 할 수 없었다. 그만큼 애정이 많이 가는 작품이다"고 '자산어보'를 향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이에 아이유는 사전 인터뷰 당시 변요한이 "영화 얘기는 많이 안 하고 싶다"라고 거듭 강조한 비하인드를 전하며, 인터뷰 당시 멘트와 달리 촬영장에서 적극적으로 홍보를 하는 변요한의 모습을 밝혀 소소한 재미를 자아냈다.

'자산어보'는 흑산으로 유배된 후, 책보다 바다가 궁금해진 학자 정약전과 바다를 벗어나 출셋길에 오르고 싶은 청년 어부 창대가 자산어보를 집필하며 벗이 되어가는 이야기를 그린다.

31일 개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