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군 "하마스, 7일 공격 사용 무기 중 일부 북한·이란산" 주장
이스라엘군 "하마스, 7일 공격 사용 무기 중 일부 북한·이란산" 주장
  • 뉴시스
  • 승인 2023.10.27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산 RPGs와 이란산 박격포 발사기" 사용 주장
 이스라엘군은 26일(현지시간)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가 지난 7일 공격에서 사용한 무기 일부가 북한·이란에서 제조됐다고 밝혔다. 사진은 지난 7일 이스라엘 남부 아슈켈론에서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는 모습. 이날 가자 지구를 통치하는 하마스는 이날 오전 가자 지구에서 이스라엘을 향해 로켓 5000발을 발사했다

김예진 기자 = 이스라엘군은 26일(현지시간)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가 지난 7일 공격에서 사용한 무기 일부가 북한·이란에서 제조됐다고 밝혔다.

AFP통신에 따르면 이스라엘군은 이날 남부 지역 언론 투어에서 이 같이 밝혔다. 투어에는 이스라엘의 공격을 이 지역에서 회수된 드론, 휴대용 대전차 유탄발사기(RPGs) 등 각종 무기가 전시됐다.

특히 이 가운데 북한산 RPGs와 이란산 박격포 발사기가 있다고 이스라엘군은 밝혔다.

익명을 요구한 이스라엘군 관리는 "이곳 무기의 5~10%가 이란산"이라고 설명했다. "그리고 10%는 북한산"이라고 덧붙였다. "나머지는 가자지구 내에서 만들어졌다"고 설명했다.

이 관리는 "가장 놀라운 것은 그들이 이스라엘 내부에서 가져온 무기의 양이다"고 했다.

앞서 지난 7일 하마스는 가자 인근 이스라엘 마을을 상대로 이른바 '알아크사 홍수' 공습을 가했다.

이스라엘은 하마스 무장세력 소탕을 이유로 가자지구에 대한 공습을 계속하고 있다. 가자지구에 대한 지상전을 실시하겠다고 거듭 밝히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